2살 된 남자 아이 사망, 한겨울 사흘간 방치…20대 엄마 “돈 벌러 갔다 왔다”
2살 된 남자 아이 사망, 한겨울 사흘간 방치…20대 엄마 “돈 벌러 갔다 왔다”
  • 승인 2023.02.03 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뉴스 캡처
사진=MBN 뉴스 캡처

 

한겨울에 2살 아들을 사흘간 집에 혼자 두고 외출해 숨지게 한 20대 엄마는 경찰 조사에서 돈을 벌러 갔다 왔다고 주장했다.

지난 2일 연합뉴스는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 학대치사 혐의로 긴급 체포된 A(24·여)씨는 "아들만 두고 왜 집을 비웠느냐"는 수사관 질문에 "아는 사람이 일을 좀 도와달라고 해서 돈을 벌러 갔다 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며칠 모텔에서 잠을 자면서 인천 검단오류역 인근에서 일했다"며 "처음부터 집에 들어가지 않을 생각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A씨는 "일이 많이 늦게 끝났고 술도 한잔하면서 귀가하지 못했다"며 "집을 나갈 때 보일러 온도를 최대한 높여 놨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A씨가 실제로 일을 하다가 귀가하지 못했는지 확인하는 등 진술의 신빙성을 따질 방침이다.

A씨는 지난해 여름께부터 남편과 별거한 뒤 별다른 직업 없이 간간이 택배 상하차 업무 등 아르바이트를 했다.

남편으로부터 1주일에 5만∼10만 원 가량을 생활비로 받았으나 최근까지도 수도 요금과 도시가스 요금을 제때 내지 못했다.

A씨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날까지 사흘간 인천시 미추홀구 한 빌라에서 아들 B(2)군을 집에 혼자 두고 외출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지난달 30일 오후 2시께 집에서 나가 이날 오전 2시에 귀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가 집으로 돌아왔을 때 B군은 이미 숨진 상태였다. A씨는 이날 오전 3시 38분께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119에 직접 신고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B군 시신 부검을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확인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외출 이유 등 A씨 진술에 신빙성이 있는지 추가로 수사할 예정"이라며 "오늘 대략적인 조사가 마무리되면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판단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