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판사' 이찬원, 법잘알+똑 부러지는 변론..."변호사에 최적화" 프로도 엄지척
'안방판사' 이찬원, 법잘알+똑 부러지는 변론..."변호사에 최적화" 프로도 엄지척
  • 승인 2023.01.3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사진=JTBC

'안방판사' 이찬원의 박학다식한 면모에 프로 변호사가 극찬한다.

31일(오늘) 방송되는 JTBC 법정 예능 토크쇼 '안방판사'에서는 믿고 보는 새내기 변호사 4MC 전현무, 오나라, 홍진경, 이찬원과 몸풀기를 끝낸 프로 변호사들의 본격적인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이날 '무변' 전현무는 시작부터 어디로 튈지 모르는 팀원들 단속에 진땀을 흘린다. 같은 팀 변호사이자 학교 후배인 이언 변호사가 변론 중 '영혼 탈출' 無 논리 주장을 펼치자 "너 왜 그래!"라며 벌떡 일어나 당황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변' 이찬원은 박학다식 '법잘알(법을 잘 아는)' 면모를 보이며 7인의 변호사들에게 인정받는다. 특히 프로 변호사 못지않게 똑 부러지는 변론에 감탄한 박은주는 "변호사에 최적화된 목소리와 전문가 수준의 법률 지식을 두루 갖췄다"며 칭찬한다.

'오변' 오나라는 '막내라인' 백승우, 장현우 변호사로부터 인기를 끈다. 장현우 변호사는 첫 녹화 때 같은 팀 전현무가 편을 들어주지 않았다며 서운함을 토로, 이에 오나라가 "오늘은 내가 장변만 보겠다"며 설렘 멘트를 날려 연하남들을 심쿵하게 한다. 뒤이어 평소 오나라의 찐팬으로 알려진 백승우가 등판해 때아닌 삼각관계가 형성돼 모두를 폭소케했다는 후문이다.

그런가 하면 '홍변' 홍진경은 꿋꿋이 내 갈 길 가는 '마이웨이' 변호사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주변에서 뭐라고 하든 계속해서 헌법재판소의 임직원을 소환, 얼토당토않은 요구사항을 늘어놓으며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한편, '안방판사'는 오늘(31일) 오후 8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