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검찰 출석, “독재 정권 폭압에 맞서 당당하게 싸워 이기겠다”
이재명 검찰 출석, “독재 정권 폭압에 맞서 당당하게 싸워 이기겠다”
  • 승인 2023.01.2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뉴스 캡처
사진=MBN 뉴스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무도한 윤석열 검사 독재 정권의 폭압에 맞서 당당하게 싸워 이기겠다"고 말했다.

28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2분께 '위례 신도시·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 여러분, 오늘 이 현장을 기억해 달라"며 "오늘 이곳은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법치주의를, 그리고 헌정질서를 파괴한 현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검사 독재 정권이 정적 제거를 위해서 국가권력을 사유화한 최악의 현장"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나라가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검사의 나라가 돼 가고 있다"며 "권력자와 가까우면 어떤 죄도 면해주고 권력자에 대항하면 사법살인도 마다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또 "겨울이 아무리 깊고 길다 한들 봄을 이길 수는 없다. 아무리 권력이 크고 강하다 해도 국민을 이길 수는 없다"며 "순리와 진실의 힘을 믿는다. 주어진 소명을 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폭압에 맞서 당당히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는 자신의 입장을 담은 서면 진술서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검찰의 주장이 얼마나 허황한지, 객관적 진실이 무엇인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