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美 톱인스타 인플루언서 톱5 멤버' 네이마르와 인증샷 공개
블랙핑크 리사, '美 톱인스타 인플루언서 톱5 멤버' 네이마르와 인증샷 공개
  • 승인 2023.01.26 0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블랙핑크 리사 SNS
사진=블랙핑크 리사 SNS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이자 세계적인 축구선수 네이마르와 찍은 인증샷을 공개했다. 

리사는 25일 자신의 SNS 스토리(24시간 이후 게시물이 삭제되는 기능)에 특별한 코멘트 없이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리사는 네이마르와 다정하게 어깨 동무를 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이들은 미국 톱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톱5 안에 꼽히는 유명인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미국 마케팅 분석회사 하이프오디터는 A.I 알고리즘으로 특정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가짜로 추정되는 팔로워 등을 걸러내고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의 순위를 분석해 발표했다. 리사는 아시아 아티스트 중 '미국 톱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톱5에 랭크인한 유일한 멤버가 됐다. 

현재 리사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8670만 명을 넘어섰다. K팝 아티스트 및 국내 연예인 기준 전체 1위이며 아시아 연예인으로서는 3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전 세계 인스타그램 팔로워수에서 40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톱인스타그램 음악 인플루언서' 차트에서 빌리 아일리시, 저스틴 비버와 어깨를 나란히 했으며, 톱1000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차트에서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