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세요?" 임영웅, 붕어빵 인지도 테스트서 굴욕 "더 열심히 해야겠다"
"유튜버세요?" 임영웅, 붕어빵 인지도 테스트서 굴욕 "더 열심히 해야겠다"
  • 승인 2023.01.25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쇼츠 영상캡처
사진=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쇼츠 영상캡처

가수 임영웅이 인지도 테스트에서 때 아닌 굴욕을 당했다.

지난 24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쇼츠에서는 '시간이 지나서라도 알아봐 주신다면 압도적 감사..!'라는 제목의 '영웅본색 Ep.5' 예고 영상이 선공개됐다.

해당 영상 속 임영웅은 붕어빵 장사를 하면서 시민들에게 인지도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러나 의외로 그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 

마스크를 쓴 임영웅은 손님에게 "눈만 봤을 때 닮은 사람 없냐"고 물었지만 "모른다"는 답변을 받아들었다. 이후 친구와 함께 돌아온 손님에게 "이제 알아보겠냐"고 했지만 "붕어빵이 맛있어서 더 사러왔다"고 해 그를 절망스럽게 했다.

다행히 손님과 함께 온 친구는 바로 "임영웅을 닮았다"고 했고, 자신을 알아본 친구에게 "감사하다. 맞히셨으니까 2개 서비스로 드리겠다"고 환하게 웃었다. 

그러나 이후에도 임영웅의 굴욕은 계속됐다. 그는 손님들에게 "누구 닮지 않았냐"고 열심히 물었지만 "모르겠다"는 얘기만 들어야했다. 아예 마스크를 벗고 물었지만 생각보다 사람들은 그를 알아보지 못했다. 어떤 손님은 "유튜버냐"고 묻기까지 했다. 임영웅은 체념한 듯 "유튜버다"라고 말하다가 결국 "저는 임영웅이다"고 정체를 밝혔다. 손님은 깜짝 놀란 리액션으로 웃음을 안겼다. 

임영웅은 "더 열심히 음악해야겠다"고 다짐하며 쓸쓸하게 붕어빵을 팔았다. 

한편, 임영웅의 절망적인 인지도 테스트가 담긴 풀영상은 2월 1일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