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참 좋다’ 양희은 치매 판정 모친 출연 “동생 양희경이 이상하다고 하더라”
‘당신 참 좋다’ 양희은 치매 판정 모친 출연 “동생 양희경이 이상하다고 하더라”
  • 승인 2023.01.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사진=MBN

 

가수 양희은 모녀가 서로에 대해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담담하게 털어놓는다.

23일 밤 10시 40분에 첫 방송되는 MBN ‘당신 참 좋다’에서 가수 양희은은 장녀로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지고, 동생들을 돌보며 살아온 일생을 공개, 그간 모친 윤순모 여사와 나누지 못했던 가슴 뭉클해지는 이야기를 전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양희은의 집으로 모인 ‘당신 참 좋다’ MC패밀리 이성미, 박미선, 김호영 그리고 게스트 김수철은 새로운 게스트 양희은의 모친 윤순모 여사 소식을 듣고 반가움을 감추지 못한다.

7~8년 전 치매 판정을 받은 윤 여사의 근황을 묻자 양희은은 “유전적 치매라고 해서 좋아질 희망보다는 앞으로 우기거나 양보를 안 하는 경우가 많고 고집도 더 세진다고 하더라”며 “동생 희경이랑 엄마가 어딜 다녀오면서 엄마보고 먼저 집에 들어가라고 했나봐. 그런데 문을 안 열고 문 앞에 웃고 서 있었대. 왜 그러냐고 물어도 그냥 ‘네가 열어’라고만 말하는데, 딸들은 촉이 있거든. ‘언니 엄마가 아무래도 이상해’라고 하길래 같이 병원에 모시고 갔지”라고 치매 판정을 받게 된 계기를 전한다.

양희은은 모친 윤순모 여사가 좋아하는 쇠고기 무국과 완도산 황칠나무를 넣은 떡갈비, 그리고 고창 연잎을 활용한 연잎밥, 여수에서 올라온 게로 담근 게장 등 간이 심심한 건강 밥상을 차려내 비주얼과 맛으로 모두를 놀라게 한다.

게스트 양희경, 김수철과 함께하는 모두의 마음을 두드리는 온기 가득한 집밥 토크쇼 ‘당신 참 좋다’는 23일 밤 10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