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뉴진스(NewJeans,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데뷔 6개월 만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진입했다.
18일 미국 음악 전문매체 빌보드 차트의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따르면, 뉴진스의 싱글 'OMG' 선공개 곡 '디토' (Ditto)가 메인 싱글 차트 '핫100'의 96위에 올랐다.
이로써 뉴진스는 지난 2016년 9월 이후 데뷔한 K-팝 아티스트 중 빌보드 '핫 100'에 이름을 올린 첫 아티스트가 됐다. 또한 데뷔 약 6개월 만에 '핫 100'에 진입하면서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에 '핫100'에 차트인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아울러 앨범과 동명 타이틀곡 'OMG'가 '핫 100'에 진입하지 못한 곡들로 순위를 매긴 '버블링 언더 핫 100' 1위를 차지해 향후 차트 진입을 기대케 하고 있기도.
앞서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한 K팝 그룹은 원더걸스,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트와이스 4팀이었다. 이번에 뉴진스가 해당 차트에 입성하면서 총 다섯 팀의 K팝 그룹이 이름을 올리게 됐다.
솔로 가수로는 싸이, 씨엘, 로제, 리사 등이 '핫100'에 진입 했고, 슈가, 제이홉, RM, 진, 정국, 지민, 뷔 등 방탄소년단 멤버 역시 솔로 및 피처링 곡으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