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아들 노엘, ‘전두환 시대’ 언급 노래로 또다시 물의
장제원 아들 노엘, ‘전두환 시대’ 언급 노래로 또다시 물의
  • 승인 2023.01.17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뉴스 캡처
사진=JTBC 뉴스 캡처

 

장제원 국민의 힘 의원 아들이자 래퍼인 노엘(장용준)이 ‘전두환 시대’를 언급한 노래로 또다시 물의를 일으켰다.

17일 이데일리의 보도에 따르면 노엘은 지난 13일 공개한 노래 ‘강강강?’에 “전두환 시대였다면 네가 나 건드리면 가지. 바로 지하실”이란 가사를 담았다.

래퍼 플리키뱅이 노엘의 과거 음주운전 전과와 경찰관 폭행 등을 꼬집은 노래를 발표하자 맞받아친 것이다.

온라인상에선 노엘이 전두환 전권 당시 피해자들을 조롱하고, 역사적 비극을 경시했다는 비난이 들끓었다.

일부 누리꾼은 노엘의 할아버지이자 장 의원의 아버지인 장성만 전 동서학원 이사장이 전두환 정권 시절 집권여당인 민주정의당 소속이었던 점까지 언급했다.

물론 아들의 잘못을 아버지가 책임지는 연좌제식 비난은 지양해야겠지만,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의 핵심 인물로 여겨지는 장 의원의 위치가 두드러지고 있는 지금 하필 그 시대를 부른 노래가 부적절하게 들리는 건 당연하다.

진중권 광운대 교수는 노엘의 노래 가사를 두고 “너희들이 몰라서 그렇지. 실은 우리 아빠가 이 나라 대통령이야. 전두환 시절이었으면 너희들 다 죽었어. 뭐, 이런 얘기…”라고 페이스북을 통해 해석하기도 했다.

노엘을 둘러싼 논란은 처음이 아니다.

노엘은 지난 2019년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내고 운전자를 바꿔치기한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는데, 2년 뒤 다시 무면허 운전 사고를 낸 뒤 경찰을 폭행해 징역 1년을 선고받아 지난해 10월까지 구치소에 수감됐다.

이뿐만 아니라 문재인 전 대통령 지지자 비하, 부산 폭행 시비, 코로나19 재난지원금 대상자 비하 등 잇따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면서, 장 의원은 지난 2017년과 2019년, 그리고 2021년까지 2년에 한 번씩 페이스북에 아들을 대신한 사과문을 올려야 했다.

이번 논란이 불거진 후 노엘은 자신의 SNS 계정을 닫았고, 장 의원은 아직까지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