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 행복론 “쫓지 말라..가족이나 직업과 같이 바로 눈앞에 있는 것”
토트넘 손흥민, 행복론 “쫓지 말라..가족이나 직업과 같이 바로 눈앞에 있는 것”
  • 승인 2023.01.17 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토트넘의 손흥민이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17일 마니아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손흥민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얻은 교훈은 행복을 쫓지 말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행복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며 “실제로 행복은 가족이나 직업과 같이 바로 눈앞에 있는 것에서 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손흥민에게 이것이 분명해진 결정적 순간 중 하나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직전 부상으로 한국 축구팀을 최고의 국제 대회로 이끌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았던 때였다.

손흥민은 왼쪽 눈 주위에 골절상을 입어 보호용 안면 마스크를 쓰고 경기를 해야 했다.

손흥민은 "나는 거기에 있었기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경기를 했다"며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배운 교훈이라고 생각한다.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프로 운동선수의 압박감에 대처하는 또 다른 방법은 가족에게 기대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내가 슬프면 그들도 슬프고 내가 행복하면 우리 모두 행복하다. 가족과는 언제나 감정을 공유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손흥민은 프로가 되는 것과 그에 따른 압박감을 다루는 방법에 대한 최고의 팁도 공유했다.

그는 "잘 자고, 잘 먹고, 6시간, 7시간, 8시간이 필요할 때 훈련장에 머무르는 것과 같이 필요한 것을 하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