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 마이데이터 사업 ‘U플래너’ 서비스 출시..커플 공동관리 기능 추가
유비벨록스, 마이데이터 사업 ‘U플래너’ 서비스 출시..커플 공동관리 기능 추가
  • 승인 2023.01.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벨록스 마이데이터 사업 'U플래너' 서비스 화면
유비벨록스 마이데이터 사업 'U플래너' 서비스 화면

유비벨록스는 마이데이터 사업인 ‘아차’를 ‘U플래너’로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기존의 고정지출관리 서비스에 수입과 지출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가계부와 수입과 지출 정보를 공유하고 관리하는 공동관리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13일 전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U플래너’의 가장 큰 변화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수집된 금융거래내역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수입과 지출을 날짜별, 카테고리별, 결제수단별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가계부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톡톡 튀는 MZ세대의 가계지출 관리 성향을 고려해 부부, 연인 등 2명이 함께 수입과 지출 정보를 공유하고 관리하는 가계부 공동관리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계부 기능은 이용자의 지출내역을 정기지출, 변동지출, 할부지출로 구분하여 소비자가 쉽게 계획적인 가계 지출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U플래너’는 계좌 지출 및 카드 사용내역을 바탕으로 한 소비 분석을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으로 최적화했다. 

U플래너 업무담당자는 “향후 자산관리, 은퇴관리, 건강관리 등 비금융권 및 핀테크 사업자와의 지속적인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경험을 더욱 강화한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금융 일정을 편집할 수 있는 커스텀 기능, 미납정보안내, 소비내역 분석, 무료신용등급 조회, 카드혜택정보, 금융상품 추천, 연말정산 팁과 절세방법 등 다양한 혜택 등 사용자에게 유용한 일정과 정보들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