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황금 같은 프리킥, 마요르카에 극적인 승리 선물
이강인 황금 같은 프리킥, 마요르카에 극적인 승리 선물
  • 승인 2023.01.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마요르카의 이강인(22)이 날카로운 프리킥으로 팀에 극적인 승리를 선물했다.

8일 서울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이강인은 이날 에스타디 데 손 모시에서 열린 레알 바야돌리드와의 2022~23 스페인 라리가 16라운드 홈경기에서 후반 17분 다니 로드리게스 대신 투입되어 경기 종료 직전 1-0 결승골로 이어지는 프리킥을 날렸다.

2022 카타르월드컵을 마치고 복귀한 이강인은 지난달 21일 3부 리그 레알 우니온과 스페인 국왕컵(코파 델레이) 2라운드(1-0 승)와 31일 헤타페와의 리그 15라운드(0-2 패)에 연이어 선발 출전했다가 이날은 교체 멤버로 벤치에 앉았다.

0-0으로 팽팽한 균형이 이어지던 상황에서 그라운드를 밞아 코너킥과 프리킥을 전담하고 예리한 패스를 뽐내던 이강인은 후반 추가시간 아브돈 프라츠가 터뜨린 헤더 결승골에 디딤돌을 놨다.

추가시간 5분 중 4분이 거의 흘렀을 때 마요르카가 오른쪽 측면에서 프리킥을 얻었고, 이강인이 키커로 나섰다.

이강인이 왼발로 차올린 프리킥이 날카로운 궤적을 그리며 문전의 동료에게 향했다.

이강인의 프리킥은 파블로 마페오를 스친 뒤 프라츠의 극장 골로 이어졌다.

처음에는 이강인의 도움으로 보였으나 골대 앞에서 함께 뜬 마페오와 프라츠를 연이어 접촉한 것으로 판단되어 이강인이 아닌 마페도의 도움으로 둔갑했다.

때문에 이강인은 시즌 2골 3도움에서 공격 포인트를 더 늘리지 못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