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형원·주헌·아이엠, ‘리즌’ 프로듀싱 참여...자체제작돌 컴백
몬스타엑스 형원·주헌·아이엠, ‘리즌’ 프로듀싱 참여...자체제작돌 컴백
  • 승인 2023.01.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다채로운 프로듀싱 능력으로 신보를 가득 채운다.

'믿듣퍼' 몬스타엑스가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리즌)'을 통해 또 한 번 '성장돌'의 면모를 선보인다. 오는 9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에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멤버들의 프로듀싱 참여율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담고 있다.

멤버들은 작사부터 작곡, 프로듀싱까지 총 6개의 트랙 중 5곡에 이름을 올리며 주도적인 참여로 몬스타엑스만의 색깔에 깊이를 더했다.

먼저 몬스타엑스의 타이틀곡을 줄곧 책임지며 몬스타엑스표 음악의 '방향키' 역할을 해온 주헌은 '춤사위 (Crescendo)'와 '괜찮아'로 다시 한번 음악적 견고함을 보여준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 수록곡 'LONE RANGER(론 레인저)'를 통해 이름을 올린 멤버 형원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다.

음악성과 댄스, 작사, 작곡까지 가능한 프로듀싱 능력을 가진 멤버 아이엠은 거부할 수 없는 강렬하고 중독적인 R&B 사운드의 자작곡 'Deny(디나이)'로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이밖에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의 중독성 강한 비트에 형원, 주헌, 아이엠표 '절대 거부할 수 없는 위태로운 감정, 위험한 관계를 지속하면서도 놓지 못하는 사랑'이란 주제가 담긴 가사가 더해져 더욱 강력한 시너지를 자랑한다.

매번 독보적인 색깔로 더욱 뚜렷해지는 몬스타엑스의 존재감은 'REASON'으로 다시 한번 더 명확하게 증명될 예정이다.

한편, 몬스타엑스의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