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 써니힐, '기도' MV 공중파 방송 불가…"도대체 어떻길래?"
[VOD] 써니힐, '기도' MV 공중파 방송 불가…"도대체 어떻길래?"
  • 승인 2011.08.0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써니힐 '기도' 뮤직비디오 캡쳐 ⓒ 로엔엔터테인먼트

[SSTV l 황예린 기자] 그룹 써니힐의 신곡 ‘기도’ 뮤직비디오를 공중파 방송에서는 볼 수 없게 됐다.

5일 자정 국내 주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써니힐의 새 디지털 싱글 ‘기도’ 뮤직비디오는 공중파 3사의 심의 결과 KBS와 MBC에서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이에 대해 써니힐의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부적격 사유는 두 방송사 모두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으로 나오는 남자의 머리에 주사기를 꽂고 채혈을 하는 장면을 지적했다”고 설명했다.

돌연변이의 등장으로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기도’의 뮤직비디오는 부적격사유로 지적을 받은 채혈 장면뿐만 아니라 장현이 돌연변이의 머리에서 샘플을 채취하는 듯한 장면, 탈출한 남자를 미성과 장현이 남자를 쫓아 마취 주사를 총으로 쏘는 장면, 뮤비 마지막에 돌연변이의 귀가 표본으로 보여지며 죽음을 암시하는 장면 등 가학적으로 보일 수 있는 소재로 논란의 여지를 담고 있다.

써니힐은 전작인 ‘Midnight Circus’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화려한 영상미와 탄탄한 구성의 높은 완성도로 팬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이번 ‘기도’의 뮤직비디오 역시 한 편의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한 티저영상으로 공개 전부터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다.

소속사 측은 “현재 재심의를 신청할 지는 내부 검토 중이다”며 “'기도'의 뮤직비디오는 곡의 분위기에 맞는 슬픈 내용이다. 특정 장면이나 소재가 아닌 전체적인 스토리를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한편, 써니힐의 신곡 ‘기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멜론, 도시락, 싸이월드, 엠넷닷컴 등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 l 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