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프리미어리그 입성 유력 선수 선정…“영입하려는 클럽…경쟁 펼쳐야 할 것”
조규성, 프리미어리그 입성 유력 선수 선정…“영입하려는 클럽…경쟁 펼쳐야 할 것”
  • 승인 2022.12.14 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성, 손흥민 / 사진=조규성 인스타그램
조규성, 손흥민 / 사진=조규성 인스타그램

 

영국 언론이 조규성을 카타르 월드컵 이후 프리미어리그 입성이 유력한 선수 중 한명으로 언급했다.

지난 13일 마이데일리의 보도에 따르면 영국 GQ는 13일(한국 시간) 카타르 월드컵 이후 프리미어리그 클럽이 영입할 것으로 예상되는 4명을 선정해 소개했다.

이 매체는 조규성을 프리미어리그 입성이 유력한 선수 중 한명으로 주목했다.

또한 “조규성은 가나 전에서 두 명의 센터백을 뛰어넘어 동점골을 터트리며 조별리그에서 눈에 띄는 순간 중 하나를 만들어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선 역전승 주역으로 활약했고 호날두가 교체되는 상황에서 호날두를 조롱하는 듯한 이미지로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더욱 사랑받았다”고 소개했다.

GQ는 “조규성을 영입하려는 클럽은 경쟁을 펼쳐야 할 것”이라며 “최근 조규성은 스코틀랜드의 빅클럽 셀틱 이적설이 있었다”고 전했다.

조규성은 가나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에서 헤더로 멀티 골에 성공해 한국 선수로는 역대 최초로 월드컵 본선 한 경기 멀티 골에 성공했다.

한편 GQ는 프리미어리그 클럽 입성이 기대되는 선수로 조규성과 함께 각포(네덜란드), 쿠두스(가나), 그바르디올(크로아티아)을 선정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