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전사에 쏟아진 연예계 격려와 응원..김영철·최강창민·박지현·김이나·김선아
태극전사에 쏟아진 연예계 격려와 응원..김영철·최강창민·박지현·김이나·김선아
  • 승인 2022.12.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연예계 스타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전을 끝낸 태극전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6일 새벽(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974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1-4로 패했다.

경기가 끝난 뒤 연예계 스타들은 각자 자신의 SNS를 통해 경기를 본 소감과 뜨거운 격려를 쏟아냈다.

개그맨 김영철은 손흥민의 사진을 올리며 "너의 눈물, 마스크, 나이스한 매너 가끔 보여주는 너의 익살. 그 동안 잘했고 우린 즐거웠고 행복했다"며 "처음으로 경기가 끝나고 일하러 나가는데 신이 나지 않을 거 같아. 가기 싫은 기분이 잠깐 들었지만 그래도 힘을 내서 해야지. 다시 생각해보니 16강을 이루어냈는데 브라질이 너무 잘해서 그래. 손흥민 그리고 우리 국가대표 모두 굿잡굿잡"이라고 썼다.

동방신기 최강창민은 "끝까지 최선을 다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했습니다"라고 했고, 개그우먼 김민경은 "그대들이 우리를 웃고 울게 만들었습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하나를 배워갑니다"라고 말했다.

배우 박지현은 "최고"라고 했고, AOA 출신 신지민은 '무한도전' 짤과 함께 "투혼을 불사른 선수들에게 감사의 박수"라고 밝혔다. 배우 김지은도 "너무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누구보다 멋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작사가 김이나는 "매 경기를 마지막처럼 온 몸을 갈아넣은 우리 선수들 너무너무 감사하다. 스포츠란 보는 것만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꿈의 사이즈를 폭발적으로 넓힐 수 있단 걸 느꼈다. 오늘 아쉬워하기엔 불과 얼마전 포르투갈전에서 얻은 벅찬 행복이 아직 다 쓰도고 넘칠만큼 많다. 올해 방출한 모든 도파민을 합쳐도 그 밤에 쏟아진 양을 따아갈 수가 없다"고 전했다.

배우 김선아는 "자랑스러운 우리 대표팀. 힘든 상황에서 너무나 수고 많으셨습니다. 응원할 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했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배우 심은진도 "16강 진출 목표를 이뤘으니 다치지 않고 무사히 경기를 끝낸 것만으로도 무한 박수를 보냅니다"라고 응원했고, 배우 고아라는 "최선을 다해주는 모습 감동입니다. 끝까지 멋진 경기 보여줘서 고맙습니다"라고 말했다.

샤이니 민호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대표팀! 꺾이지 않는 마음 자랑스럽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경기를 마친 후 고개를 숙이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모습이 담긴 TV 화면을 찍어 올리고서는 "고개를 들어요. 진짜 최고입니다. 캡틴손. 자랑스럽습니다, 정말 많이!"라고 격려했다.

방송인 박슬기는 "(손흥민 선수) 고개 숙이지 마세요. 이미 너무 큰 행복과 희망 기쁨을 다 느끼게 해준 우리 선수들이에요. 어려운 경기였을 텐데 끝까지 최선 다하고 결국 4:0이 아닌 4:1로 포기하지 않는 모습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파이팅! 고맙고 사랑합니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