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싸이·BTS·블랙핑크 제쳤다 '유튜브 왕' 등극...2022 국내 인기 뮤비 1위
임영웅, 싸이·BTS·블랙핑크 제쳤다 '유튜브 왕' 등극...2022 국내 인기 뮤비 1위
  • 승인 2022.12.0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임영웅SNS
사진=임영웅SNS

가수 임영웅이 2년 연속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TOP 10의 '1위'에 올랐다.

5일 유튜브 측은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TOP 10' 등의 순위를 발표했다. 

유튜브에 따르면, 2022년 유튜브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는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였다. 이로써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이 밖에도 임영웅은 동명의 드라마 OST로 주목을 받은 '우리들의 블루스', 산뜻한 멜로디로 편안함을 주는 노래 '무지개'가 각각 5위, 10위에 이름을 올린 바, 독보적인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어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프로듀싱, 피처링 한 싸이의 '댓 댓(That That)'이 2위, 4년 만에 컴백한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이 3위에 올랐다.

또한 이 분야에서는 여성 아티스트들의 맹활약도 돋보였다.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톰보이(TOMBOY)'와 블랙핑크 '핑크 베놈(Pink Venom)'이 각각 4위, 6위를 차지했다.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각각 7위, 9위를 기록했다.

보아, 태연, 카리나 등 여러 세대를 대표하는 SM엔터테인먼트의 여성 유닛 프로젝트 갓더비트의 'GOT the beat 'Step Back' Stage Video'는 8위를 거머쥐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