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2022년 12월 예능프로그램 1위…2위 ‘놀면 뭐하니?’-3위 ‘아는 형님’
‘런닝맨’, 2022년 12월 예능프로그램 1위…2위 ‘놀면 뭐하니?’-3위 ‘아는 형님’
  • 승인 2022.12.0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재석 / 사진=SBS '런닝맨' 방송 캡처
유재석 / 사진=SBS '런닝맨' 방송 캡처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이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런닝맨’의 뒤를 이어 ‘놀면 뭐하니?’가 2위, ‘아는 형님’이 3위에 올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도 자료를 통해 “2022년 11월 4일부터 2022년 12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03,595,02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2022년 1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런닝맨, 놀면 뭐하니, 아는 형님, 나 혼자 산다, 미운우리새끼, 맛있는 녀석들, 나는 솔로, 라디오스타, 불후의 명곡, 1박 2일, 최강야구, 전국노래자랑, 복면가왕, 줄 서는 식당, 서울체크인, 골 때리는 그녀들, 금쪽같은 내 새끼,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화요일은 밤이 좋아, 슈퍼맨이 돌아왔다, 전지적 참견 시점, 결혼에 진심, 놀라운 토요일, 국가가 부른다, 스트릿 맨 파이터, 안 싸우면 다행이야, 열린 음악회, 가요무대, 심야 괴담회, 히든싱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625, 미디어지수 1,137,569, 소통지수 1,257,152, 커뮤니티지수 1,821,868, 시청지수 605,4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3,697로 분석됐다.

한편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은 매주 일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