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00만 명 돌파…인기 폭발
조규성,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00만 명 돌파…인기 폭발
  • 승인 2022.12.0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성 / 사진=조규성 인스타그램
조규성 / 사진=조규성 인스타그램

 

한국 축구 대표 팀 공격수 조규성(24·전북 현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200만 명을 훌쩍 넘겼다.

4일 한국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조규성의 인스타그램은 월드컵 개막 이전 당시 팔로워 수가 2만 명 수준에 그쳤다.

그러나 조별리그 1차전 우루과이와의 경기 뒤 70만 명을 넘어서기 시작해 4일 기준 현재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19만 명을 돌파했다.

조규성은 지난달 28일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헤더로 두 골을 뽑아냈다.

이에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조규성은 이달 3일 열린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3차전에선 골을 넣지 못했다.

하지만 활발한 공격으로 팬들에게 주목받자 팔로워 수가 다시 한 번 급격히 증가했다.

한편 지난 2일(현지 시각) 영국 스포츠매체 '디 애슬레틱'은 조규성의 외모를 극찬하며 "한국 팀 공격수 조규성은 팬들의 구애에 휴대전화를 꺼야만 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어 "조규성은 현재 '결혼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쏟아져 휴대전화를 확인하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매체는 "조규성의 폭발적인 팔로워 수 증가는 그의 득점 때문만이 아니다"며 "그가 말도 안 되게 잘생겼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