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이강인 주목, 영입 경쟁 시작? “230억 원의 가치”
EPL 이강인 주목, 영입 경쟁 시작? “230억 원의 가치”
  • 승인 2022.12.02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카타르 월드컵에서 ‘월드 클래스’ 활약을 펼친 한국 축구 대표 팀의 막내 이강인(21·레알 마요르카·사진)의 주가가 치솟고 있다.

2일 동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영국 매체인 HITC는 지난 1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뉴캐슬이 월드컵 플레이메이커 이강인과 1450만 파운드(약 230억 원) 계약을 하기 위해 경쟁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HITC는 “EPL의 많은 팀들이 이강인의 활약을 꾸준히 지켜봐 왔다”며 “월드컵 개막 전에 열린 마요르카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스페인 라리가 경기에서도 스카우트들이 이강인의 활약을 눈여겨봤다”고 전했다.

이강인에게 관심을 갖고 있던 EPL 팀들이 월드컵에서 이강인의 가치가 증명되자 본격적으로 움직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강인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와의 H조 1차전에서 후반 30분 교체 투입되자마자 슈팅을 날리는 등 우측 중원에서 활발한 활약을 보여줬다.

또 가나와의 2차전에서는 후반 12분 교체 투입 1분 만에 조규성(24·전북)의 추격골을 도왔다.

이어 송곳 프리킥과 경기 종료 직전까지 문전으로 공을 쉴 새 없이 배달했다.

이강인의 활약에 대해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이강인이 90분간 뛰었다면 경기 결과를 바꿨을 수 있다”고 극찬했다.

과연 이강인이 새로운 소속팀으로 이적할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