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장윤정X김연자X진성, 참가자들 무대에 입틀막 "내 제자 찾았다"
'미스터트롯2' 장윤정X김연자X진성, 참가자들 무대에 입틀막 "내 제자 찾았다"
  • 승인 2022.12.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TV조선 ‘미스터트롯2’에 ‘트로트 레전드’ 장윤정, 김연자, 진성이 막강 마스터 군단으로 출격해 송가인, 임영웅을 잇는 ‘새로운 전설’이 될 트로트 히어로 찾기를 시작한다.

오는 12월 22일 첫 방송을 확정 지은 ‘미스터트롯2’는 트로트 명가 TV조선이 네 번째로 내놓는 대국민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그간 TV 조선은 매 오디션마다 폭발적인 화제성을 일으킨 것은 물론 역대급 트로트 스타들을 탄생시키며 대한민국 가요계를 흔들었다.

특히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기존 트로트오디션에서 우승 또는 준우승을 거둔 최강 참가자들이 모습을 드러내 마스터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방송사별 우승자'들이 등장함에 따라 실력자들의 자존을 건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첫 녹화 현장에서는 장윤정, 김연자, 진성이 마스터로 참여해 첫 경연 무대에 선 참가자들의 긴장을 녹이고, 연륜에서 우러나오는 진정성 있는 평가로 심사에 신뢰감을 높였다.

‘마스터 군단의 핵’ 장윤정은 참가자들을 따뜻하게 감싸면서도 특유의 예리한 분석력으로 냉철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선보였다. 장윤정은 “아픔을 겪어본 사람은 울 수밖에 없는 노래다. 하지만 고음에서 약간 약해진다”, “조금 더 자신을 위해 시간을 써라” 등 애정을 가득 담은 돌직구로 참가자들의 가능성을 이끌었다. 또 “이 정도면 심사가 부질없다. 마음이 가고 손이 가는 걸 어떡하냐”, “칼을 갈고 나왔구나”, “오늘 무대는 거의 완벽했다. 이거다 싶다” 등의 극찬을 쏟아내며 참가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김연자는 남다른 공감 능력을 자랑하며 누구보다도 참가자들의 사연에 깊이 공감하는 ‘촉촉한 감성 심사’로 훈훈함을 더했다. 그는 “버릴 게 없다. 100점 만점에 200점”, “내가 옆에서 노래하고 싶다”, “기회를 더 주고 싶다” 등의 심사평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용기와 힘을 실어줬다. 뛰어난 실력의 참가자가 나타나자 “드디어 여기서 내 제자를 찾았다!”라고 말했다고 전해져 김연자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참가자의 정체에 궁금증이 높아졌다.

푸근하고 인간적인 ‘아버지 마음 심사’를 선보인 진성은 놀라운 예능감으로 현장을 여러 번 초토화시켰다는 전언이다. ’현재 직업을 버리고 이직할 만한 실력인지’를 주요 기준으로 심사했던 진성은 아쉬운 무대를 꾸민 참가자에게 “기존 직업을 유지하라”고 조언했다. 반면 좋은 무대에는 “이직할 만한 실력이다. 얼굴도 트로트에 통할 만한 인상이다”, “이 실력이면 10위권 안에 들 것 같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TV조선 ‘미스터트롯2’는 12월 22일 목요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