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웬 아이 무브' 국내 차트 '1위'...7년 공백 무색한 인기+실력
카라 '웬 아이 무브' 국내 차트 '1위'...7년 공백 무색한 인기+실력
  • 승인 2022.11.3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알비더블유(RBW), DSP미디어

그룹 '카라(KARA)'의 신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가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30일 소속사 DSP미디어에 따르면, 카라가 지난 29일 발표한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의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이날 오전 9시 기준 지니 실시간 차트 21위, 멜론 톱 100 49위를 기록했다.

'웬 아이 무브' 뿐만 아니라 해당 앨범의 수록된 모든 곡들이 상위권에 안착하며 오랫만의 컴백에도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지난 29일 방송된 '2022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 카라는 히트곡 메들리에 이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앞서 "무대 위 멋진 카라의 모습을 다시 한번 보여 주겠다"는 다짐을 밝힌 멤버들은 무대에서 공백기를 무색케 하는 춤실력과 가창력, 무대매너를 폭발시켰다.    

카라는 오는 12월 2일 KBS 2TV '뮤직뱅크'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에 잇달아 출연하며 컴백 무대를 갖는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