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보이즈 플래닛' 내년 2월 첫방...합격자 98명 최종 확정
Mnet '보이즈 플래닛' 내년 2월 첫방...합격자 98명 최종 확정
  • 승인 2022.11.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net

Mnet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이 내년 2월 방송을 확정했다.

28일 Mnet은 ‘보이즈 플래닛’ 내년 2월 방송 확정 소식과 함께 ‘2022 MAMA AWARDS(마마 어워즈)’에서 티저 영상을 전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 한 해 K-POP 트렌드를 총 정리하는 곳이자, 글로벌 팬들이 가장 주목하는 곳에서 2023년 데뷔를 확정한 보이 그룹의 시작을 전세계 팬들과 함께 하겠다는 포부다.

'보이즈 플래닛'은 '걸스플래닛'의 보이그룹 버전으로 글로벌 K팝 보이그룹 메이킹을 목표로 한다. 2023년 국내에서 방영되는 첫 아이돌 메이킹 프로그램인 만큼 공개 모집 단계부터 국내외 K-POP 팬들은 물론 가요계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마감한 공개 모집에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미주, 중동 등 8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수천 여명이 지원서를 냈고, 국내외 229개 매니지먼트사가 참여했다.

공개 모집이 종료된 지난 8월부터 최근까지 총 세 차례 진행된 심층 심사를 통해 스타로서의 잠재력이 풍부한 98명의 합격자가 최종 확정됐다. 이들 98명의 최종 합격자들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과 함께 K-POP 보이 그룹 데뷔를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참가 지역이 전 세계로 확장된 만큼 어떤 참가자들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 잡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욱이 이번 시즌은 새로운 프로그램이라고 불려도 좋을 정도의 포맷 변화 및 시청자 참여 극대화를 키워드로 내걸고 있다. 과연 2023년 전세계 K-POP 팬들이 주목하는 '보이즈 플래닛'에서 어떤 보이 그룹이 탄생할 것인지 주목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