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카타르 월드컵 노래 'Dreamers', 102개국 아이튠즈 '1위'...오늘 2시 뮤비 공개
BTS 정국 카타르 월드컵 노래 'Dreamers', 102개국 아이튠즈 '1위'...오늘 2시 뮤비 공개
  • 승인 2022.11.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트위터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Dreamers'(드리머스)가 글로벌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정국은 지난 20일(한국 시간)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 트랙 'Dreamers'를 전세계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했다.

22일 스타뉴스에 따르면 'Dreamers'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 20일 집계 기준, 월드와이드(전세계)와 유러피안(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막강한 음원 저력을 과시했다. 미국 디지털 음악 매체 지니어스(Genius)에서는 전체 장르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Dreamers'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온라인 쇼핑몰 미국 아마존(Amazon)에서도 '전체 곡' 부문의 베스트 셀러(Best Sellers), 뉴 릴리시즈(New Releases), 무버스 앤드 셰이커즈(Movers and Shakers)와 '인터내셔널' 부문의 베스트 셀러(Best Sellers), 뉴 릴리시즈(New Releases)까지 각각 1위에 오르는 등 5개 부분 정상을 '올킬'했다.

중국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의 라이징 데일리 탑100 차트 1위, 국내 음원 플랫폼 벅스 차트에서도 1위에 랭크됐다.

앞서 'Dreamers'는 아이튠즈에서 발매 12시간도 채 되지 않아 총 100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발매 13시간 만에는 총 102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고, 8대 음원 시장인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호주, 독일, 이태리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음원차트를 달궜다.

'Dreamers'는 웅장하고 경쾌한 멜로디에 정국의 청량하고 에너지 넘치는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월드컵의 벅찬 감동과 열기를 고스란히 전달해 리스너들에게 깊은 여운을 주고 있다. 특히 정국은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바탕으로 월드컵의 서사가 눈 앞에 생생하게 그려지는 듯한 극강의 몰입감을 자아내며 밝고 희망 찬 울림을 선사했다.

앞서 정국은 20일 역대 K팝 가수이자 아이돌 멤버 최초로 월드컵 개막식에 올라 'Dreamers'로 하이라이트 무대를 장식해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22일 오후 2시에는 FIF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Dreamers' 뮤직비디오도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