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상민 행안부 장관 ‘폼나게 사표’ 발언…“국민이 용서 못할 망언”
이재명, 이상민 행안부 장관 ‘폼나게 사표’ 발언…“국민이 용서 못할 망언”
  • 승인 2022.11.15 0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폼나게 사표’ 발언을 한 것을 놓고 “듣기도 민망할 정도를 넘어 국민이 용서 못 하는 망언”이라며 “즉각 파면하는 게 타당하다”고 주장했다.

지난 14일 매일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수많은 사람이 목숨 잃은 현장 앞에서 그런 표현할 수 있다는 게 놀랍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즉각 파면이 타당하다. 성역 없는 진상규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관련 책임자 형사책임을 묻기 위해 셀프수사가 아닌 특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 관심이 높고 국민으로서도 이 참사 원인을 알아야 하므로 국정조사가 신속하게 시행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158명의 소중한 생명의 희생에 대해 누군들 폼나게 사표 망언을 던진 이 장관은 이미 파면됐어야 하고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희생자와 국민 앞에 참사에 대해 책임지기는커녕 최소한의 도리를 저버린 이 장관은 소방노조뿐 아니라 국민 지탄과 심판의 대상”이라며 “윤 대통령이 계속해서 두둔하고 보호한다면 우리 국회도 국민의 명을 받들어 이 장관을 포함해 내각의 책임을 묻는 방안을 강구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장관은 12일 공개된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누군들 폼 나게 사표를 던지고 싶지 않겠나”면서 “하지만 그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도, 고위 공직자의 책임 있는 자세도 아니다”라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