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6억뷰 돌파…K팝 그룹·솔로 통틀어 4번째!
방탄소년단(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6억뷰 돌파…K팝 그룹·솔로 통틀어 4번째!
  • 승인 2022.11.07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로 첫 16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6일 뉴시스는 이날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전날 오후 6시35분께 16억 건을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6억 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처음이며, 지난 4월21일 15억 뷰 도달 이후 약 반년 만에 1억 뷰가 추가됐다.

이는 K팝 그룹·솔로 통틀어 4번째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에 앞서 16억 뷰를 넘긴 K팝 그룹 뮤직비디오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와 역시 블랙핑크의 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KTL)' 밖에 없다.

K팝 솔로까지 포함하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45억뷰로 K팝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 수 기록을 계속 경신해나가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뮤직비디오는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시킨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 및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인상적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