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콘텐츠 스트라이크존, ‘WBSC 버추얼컵 2022’ 세계 대회 본선 완료..11월 27일 스크린야구 최강자 탄생
뉴딘콘텐츠 스트라이크존, ‘WBSC 버추얼컵 2022’ 세계 대회 본선 완료..11월 27일 스크린야구 최강자 탄생
  • 승인 2022.11.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딘콘텐츠는  ‘스트라이크존’에서 실시한 스크린야구 세계 대회 WBSC 버추얼컵 2022(WBSC Virtual Cup 2022)의 본선 대회인 수퍼 라운드(Super Round)를 마쳤다고 3일 전했다.

e스포츠를 통한 야구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진행된 본선 대회는 국내에선 10월 23일 전국에서 펼쳐졌으며, 해외 각 지역에서도 예선 상위 기록을 바탕으로 본선 대회에 출전해 세계 스트라이크존 야구 시뮬레이터 타석에서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쳤다.

대회는 각 지부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 야구 선수 출신부터 실력파 일반인까지 다양하게 참여했다. 특히 본선 대회에서 국내 진출팀 중 최고 득점은 20득점을 냈으며, 참여 선수들의 평균 타율은 6할대를 기록했다.

인플루언서들의 참여 또한 눈길을 끌었다. 높은 득점으로 결승에 진출하게 된 야구계 대표 유튜버 ‘야신야덕’ 채널의 빡코, 인하대학교 에이스로 ‘최강야구’에서 주목받은 김청용 선수 등이 본선에서 높은 득점을 기록하며 결승에서의 치열한 접전을 예고했다.

이번 지역 본선 대회 우승팀과 와일드카드 선발팀, 세계 각 지부의 우승팀은 스크린야구 종주국인 한국에서 11월 27일 열리는 결승전인 월드 파이널(World Finals)에서 맞붙게 된다.

지역별 본선을 거쳐 올라온 결승전 진출자는 후원사인 골프볼파크의 공식 유니폼과 골드볼파크 배트를 포함하여 교통비, 숙박, 식대 등의 지원 혜택을 받는다. 대회 우승 상금은 1만 달러(한화 약 1,400만 원)이며, 결승전 우승자를 포함한 모든 팀과 선수들의 대회 성적은 유명 야구 선수들의 기록과 같이 WBSC 공식 홈페이지에 본인의 대회 성적이 기록된다.

뉴딘콘텐츠의 홍진표 대표 이사는 “스트라이크존 세계 타석에서 펼쳐진 버추얼컵이 야구를 사랑하는 분들의 열띤 참여로 본선 대회까지 성황리에 진행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세계 각국에서 경기를 대비하고 있을 선수들이 마지막까지 경기를 즐기며 성공적인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월드 파이널을 준비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