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SBS 월드컵 해설위원 합류…박지성 “한국 축구의 큰 자산”
이승우, SBS 월드컵 해설위원 합류…박지성 “한국 축구의 큰 자산”
  • 승인 2022.10.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사진=SBS

한국 축구의 미래로 불리는 ‘코리안 메시’ 수원FC 이승우가 SBS 2022 카타르 월드컵 해설위원으로 전격 합류한다.

SBS는 28일 “K리그 입성 첫 시즌부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축구계의 슈퍼스타 이승우 선수가 카타르 월드컵 해설진에 합류해 캡틴 박지성 SBS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춘다”라고 밝혔다. 

이승우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SBS의 마이크를 잡고 한국 경기 등 주요 경기를 해설할 예정이다.

이승우 선수는 “평소에 존경하던 레전드 박지성 해설위원과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비록 이번 국가대표팀과 함께 뛸 수 없어 아쉽지만, 응원단장의 마음으로 마이크를 잡고 우리 대표팀 선수들의 선전을 뜨겁게 응원하겠다. 또한 앞서 월드컵 무대를 밟았던 경험을 살려 생생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함께 해설을 하게 될 박지성 해설위원도 “이승우 선수는 훌륭한 기량을 가졌을 뿐 아니라 축구에대한 열정도 뜨거운 한국 축구의 큰 자산이다. 이 같은 이승우 선수와 중계석에 함께 앉게 돼 매우 기쁘다. 캡틴으로서 이승우 선수를 잘 이끌어 재미있으면서도 풍성한 해설을 시청자들에게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BS는 ‘코리안 메시’ 이승우의 전격적인 해설진 합류로 박지성 위원, 배성재 캐스터, 장지현 해설가, 현영민 감독으로 이어지는 최강 해설진을 완성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한국시간 11월 21일(월)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