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촌 "‘2022 천부교 체육대회’에 8천여 명이 참가해 성료"
신앙촌 "‘2022 천부교 체육대회’에 8천여 명이 참가해 성료"
  • 승인 2022.10.2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신앙촌이 지난 10월 9일(일), 부산 기장군 소재 신앙촌 운동장에서
10월 9일(일), 부산 기장군 소재 신앙촌 운동장에서 열린 ‘2022 천부교 체육대회’ /사진=신앙촌 제공

 

8천여 명이 참가한 ‘2022 천부교 체육대회’가 마무리됐다.

신앙촌은 지난 9일 부산 기장군 소재 신앙촌 대운동장에서 개최된 ‘2022 천부교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전했다.

전국 천부교인과 미주교인, 전국 각지에서 초청된 시민 등 총 8천여 명이 참가한 이번 체육대회는 여학생 기수단과 어린이 치어리더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일심동체 바운스볼', '리듬·미션 훌라후프', '바람개비를 잡아라', '스마일 건강 체조', '타이어 레이싱', '계주', '새교인 즉석 경기', '응원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청군과 백군 각 팀 참가자들의 화합 속에서 양 팀의 열띤 경쟁이 펼쳐졌고, 청군이 최종 우승을 거뒀다.

체육대회 참가자 이양순(마산교회 초대손님)은 “대회 때 정말 많은 인원이 모였는데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즐거운 경기를 펼치며 활기찬 시간을 보냈다" 며 "다음 체육대회 때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천부교 신앙촌 관계자는 “’화합의 기쁨! 도전하는 즐거움!’을 슬로건으로 개최한 이번 천부교 체육대회에 많은 분들의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대회 준비에 힘써 주신 참가자 분들의 뜨거운 열정에 힘입어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화합과 도전의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천부교 체육대회는 1956년 제1회 전국 전도관(現천부교)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1998년부터는 3년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