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커머스 ‘골프대전’ ‘블랙골프데이’, 매출·거래액 성장률 20% 이상 증가
골프존커머스 ‘골프대전’ ‘블랙골프데이’, 매출·거래액 성장률 20% 이상 증가
  • 승인 2022.10.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용품 온·오프라인 매장 ‘골프존마켓’과 온라인 쇼핑몰 ‘골핑’을 운영하는 골프존커머스(대표이사 장성원)는 올해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진행된 골프존마켓의 ‘골프대전’ 매출은 전년 동일 이벤트 대비 22%, 골핑의 ‘블랙골프데이’ 거래액은 2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골프대전’은 매년 봄·가을 골프 시즌에 맞춰 골프존마켓에서 골프용품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중 최대 할인 쇼핑 페스티벌로, 보다 많은 골퍼들의 즐거운 쇼핑을 위해 골프존마켓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고 있다. 9/16(금)부터 10/10(월)까지 약 한 달간 개최된 이번 가을 시즌 골프대전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만 원 할인 쿠폰 및 경품 응모권 제공 △골프존마켓 100호점 돌파 기념 이벤트 △골프존마켓 단독으로 입점 브랜드(에델, 윌슨, 게이지디자인, 미스테리골프, 뉴레벨, 로얄콜렉션)의 용품 구매 시 마일리지 제공 등의 풍성한 혜택들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1년 시행된 동일 이벤트 대비 22%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골프대전’ 행사는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과의 동반 성장으로 골프클럽·용품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전년 동일 이벤트 대비 골프존마켓의 온라인 쇼핑몰인 ‘골프존마켓몰’은 방문자 수 135%의 성장률을,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고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픽업 또는 배송으로 구매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O2O 서비스’는 27%의 매출 성장률을 달성한 것이다.

또한 골핑의 ‘블랙골프데이’는 골핑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용품DAY, 클럽DAY 등을 통해 실속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블랙골프데이’ 행사는 골프용품 할인 혜택과 함께 특가 상품 및 경품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동종 업계 내 최대 규모였다. 올해로 7년 연속 실시된 이번 블랙 골프데이는 10/12(수), 10/13(목) 양일간 진행됐으며, 작년에 시행된 동일 이벤트 대비 22%의 거래액 성장률을 이뤄냈다.

이번에 진행된 골핑의 ‘블랙골프데이’에서 주목되는 부분은 전년 동기간 대비 방문자 수(UV)가 52% 성장했으며, 해당 기간에 모든 연령에서의 거래액 증가와 더불어 최근 젊은 세대의 골프 유입 증가로 3040세대의 구매 비율이 지난 행사 대비 크게 높아졌다는 점이다. 골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기간 방문자수와 젊은 세대의 비중이 높아진 이유가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이외에도 최근 개편된 골프존 앱(APP)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유입자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골프존커머스 장성원 대표이사는 “골퍼들에게 실속 있는 골프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해온 이벤트가 매년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라며, “이번 가을 이벤트 실적 성장과 같이 자사 온라인몰 방문 고객 수가 증가한 만큼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변화하는 골퍼들의 쇼핑 트렌드에 따라 앞으로도 보다 더 나은 프로모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골프존커머스는 골프클럽 및 용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 ‘골프존마켓’을 전국 104개 지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별 맞춤 클럽을 제안하는 피팅센터 ‘트루핏(Trufut)’과 중고클럽전문관 ‘골프존마켓 이웃’등 골프존마켓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성장동력을 강화하고자 미국 골프용품 브랜드 (△에델골프(Edel Golf) △윌슨골프(Wilson Golf))와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2월 경기 성남시에 ‘골프존마켓 분당센터’를 출점하며 골프 쇼핑을 넘어선 복합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등 건전한 골프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