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검찰 민주당 당사 압수수색 맹비난…“모욕, 겁박, 조작이 목표”
이재명, 검찰 민주당 당사 압수수색 맹비난…“모욕, 겁박, 조작이 목표”
  • 승인 2022.10.21 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중앙당사에 대한 압수수색 시도를 겨냥해 "모욕, 겁박, 조작이 목표"라고 평가하면서 "칼로 흥한 사람은 칼로 망한다는 말을 기억하라"고 맹비난했다.

지난 20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하는데 협조는 받을 수 없고 반드시 강제로 하겠다는 검찰 태도가 과연 뭘 의미하는지를 우리 국민들은 알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진실이 아니라 모욕주고, 겁박하고, 조작하려는 게 목표라고 이해할 수밖에 없다"면서 "언제나 말하지만 민생이 먼저다. 국가 역량을 상대 정당 탄압에 집중하는 일을 멈추고 이 현실을 반드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또 "화무십일홍이라고 했다. 달도 차면 기운다. 영원한 권력이 어디 있겠나?"라며 "국민과 역사를 두려워하는 정권이 돼야 한다. 지금 모든 게 내 손 안, 내 뜻대로 될 것 같지만 주권은 국민에 있고 역사는 전진한단 사실을 기억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민주당은 긴급 의원총회와 최고위를 열어 연이어 대정부 비판 발언을 쏟아냈다.

검찰이 10월19일 민주당사 내 민주연구원을 장소로 하는 압수수색을 시도한 것을 계기로 초강경 대응에 나서는 모양새다.

일례로 민주당은 압수수색 시도 당시 국정감사를 중단하고 의원을 소집해 영장 집행 저지에 나선 바 있다.

일각에선 검찰 수사 성격이 '정치 자금'이 거론되고 있는 만큼 이미 이 대표를 넘어 민주당을 정조준하고 있다는 평가도 내놓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