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복 터진' 이정재, 런던아시아영화제서 명예상 수상 "亞 아시아 영화 위상 드높여"
'상복 터진' 이정재, 런던아시아영화제서 명예상 수상 "亞 아시아 영화 위상 드높여"
  • 승인 2022.10.19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정재 SNS
사진=이정재 SNS

배우 이정재가 그야말로 상복이 터졌다.

그는 아시아 영화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 받아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의 '리프 어너러리 어워드'(LEAFF Honorary Award)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19일 열리는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집행위원장 전혜정)는 이날 개막식에 앞서 배우들에게 수여하는 각 부문 수상자를 발표했다.

영화제에 초청된 아시아 영화와 배우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리프 어너러리 어워드'는 이정재로 결정됐다. 영화제 측은 "올해 영화제 개막작으로 영국에서 처음 공개하는 '헌트'의 감독이자 주연 배우로서 보여준 탁월한 실력, 아시아 배우 최초로 에미상 남우주연상으로 증명한 글로벌 파워가 또 한 번 인정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리프 베스트 배우상'(LEAFF Best Actor Award)의 주인공은 배우 이정은이다. 이 상은 남녀를 통틀어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심사위원단은 초청작 '오마주'에서 보여준 깊이 있고 폭넓은 이정은의 연기를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했다. 한국 영화의 새로운 얼굴에게 주는 '리프 라이징 스타상'에는 영화 '비상선언'의 임시완이 결정됐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