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TFN"...T1419, 활동 중 이례적 팀명 변경 "글로벌 팬 의견 수용"
"오늘부터 TFN"...T1419, 활동 중 이례적 팀명 변경 "글로벌 팬 의견 수용"
  • 승인 2022.10.1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LD엔터테인먼트

그룹 T1419(티일사일구)가 아이돌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활동 중 팀명을 변경했다.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는 17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금일(17일)부터 T1419는 TFN(티에프앤)이라는 팀명으로 새롭게 팬 여러분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팀명을 변경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글로벌 팬들로부터 그룹명 각인에 대한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그룹명 변경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아왔다"며 "당사도 이러한 의견을 적극 수용해 기존 그룹명 T1419의 뜻 "Teenager Fourteen Nineteen"에 새로운 의미 "Try For New (새로움을 시도하다)"를 더해 TFN(티에프앤)으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T1419는 매 앨범마다 확실한 메시지와 강렬한 퍼포먼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대디양키(Daddy Yankee), 말루마(Maluma), 나티 나타샤(Natti Natasha) 등 남미 톱 아티스트들과 활발히 교류해 남미에서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T1419는 푸에르토리코에서 열린 남미 대중문화예술 시상식 'Premios Juventud 2022'에 초청된 바 있다.

지난 7월에는 스페인어 신곡 'When the sun goes down(웬 더 선 고즈 다운)'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남미 활동을 시작했다. 기존 한국어곡의 스페인어 버전 발매가 아닌 오리지널 스페인어곡을 발매한 것은 K팝 아이돌 그룹 중 TFN이 최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