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김자옥, 아바타로 탄생...오승근 "아내 '아빠 왔어?' 목소리·말투 똑같아"
고 김자옥, 아바타로 탄생...오승근 "아내 '아빠 왔어?' 목소리·말투 똑같아"
  • 승인 2022.10.0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고(故) 김자옥의 남편 가수 오승근이 ‘김자옥 아바타’ 탄생에 감격했다.

7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故 김자옥 아바타 기자간담회 : 메모리얼 에피소드.2’(Memorial ep.2: 꽃피는 그리움)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김자옥의 남편 오승근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스크린에 등장한 김자옥의 아바타인 ‘아바(AVA) 김자옥’을 만난 오승근은 “너무 똑같은 것 같고, 깜짝 깜짝 놀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승근은 “너무 기쁘고 마음이 이상하다. 말소리도 똑같고, 얼굴도 스타일도 똑같다”면서 “(김자옥이) 항상 ‘아빠 왔어?’라고 말을 했는데, 그 말을 들으니 뭉클하다. '아빠'가 애칭이었다. 믿기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김자옥을 몹시 그리워하고 있다. 다른 분들은 (김자옥) 꿈을 꿨다고 하는데 사실 나는 딱 한 번 꿈을 꿨다”며 "정면을 본 적은 없고 뒷모습이나 옆모습을 봤다. 한 번 더 봤으면 좋겠는데 아직까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아바타를 통해 (김자옥을) 만날 수 있어 정말 기쁘고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승근은 만약 김자옥이 환생 돼서 나온다면 하고 싶은 일로 여행을 꼽았다. 그는 "괜찮아지고 함께 가자고 이야기 했는데 무산됐다"고 말했다.

‘아바 김자옥’은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을 표방하는 페르소나스페이스와 갤럭시코퍼레이션이 메타버스 음악쇼 ‘아바드림’(AVA DREAM)을 제작하면서 만들어졌다. ‘아바드림’은 버추얼 아바타가 등장해 무대를 선보이는 과정 등을 담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3일 TV조선에서 첫방송됐다.

 故 김자옥의 ‘버추얼 아바타’는 오는 10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TV조선 ‘아바드림’에 등장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