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vs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벤투 감독…이강인 미출전 “전술적 선택”
대한민국 vs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벤투 감독…이강인 미출전 “전술적 선택”
  • 승인 2022.09.28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투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벤투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 대표 팀 감독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최정예로 나선 마지막 평가전 결과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지난 27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한국 축구 대표 팀은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카메룬과의 평가전에서 1-0으로 이겼다.

경기력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고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이 헤딩 결승골을 터트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후 벤투 감독은 "전체적으로 상대를 컨트롤하면서 좋은 경기를 했다"며 "카메룬에 거의 기회를 내주지 않았다. 정당한 승리였다"고 말했다.

이날 벤투 감독은 9월 2차례 평가전에서 출전 기회가 없었던 이강인에 대해 “경기 중 팀에 어떤 것이 필요한 지 분석했고 다른 옵션을 선택하기로 했다”며 “이강인을 쓰지 않은 것은 전술적, 기술적인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매 경기마다 선수 개별 질문이 나오는데 선발한 모든 선수를 출전시키기는 어렵다”며 “9월 2경기에서 다 이강인이 출전하기 좋은 순간이라고 판단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특히 벤투 감독은 "팬들의 이강인 외침을 들었느냐"는 질문에 "귀가 2개이기 때문에 당연히 들었다"면서 "이강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팬들이 그랬을 것이다. 좋은 감정이었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