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디자인 한복, 영국 런던 패션쇼 무대 올라…“美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도 송출”
김연아 디자인 한복, 영국 런던 패션쇼 무대 올라…“美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도 송출”
  • 승인 2022.09.28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아 / 사진=문화체육관광부
김연아 / 사진=문화체육관광부

 

‘피겨 여왕’ 김연아가 직접 디자인 개발에 참여한 한복이 영국 런던 패션쇼 무대에 오른다.

지난 27일 동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27일 오후 7시(현지 시간) 영국 런던 주영한국문화원에서 열리는 ‘한복 패션쇼, 한복 웨이브(Hanbok Wave)’에서 김연아가 직접 디자인 개발 등에 참여한 한복을 선보인다고 알렸다.

문체부가 공개한 화보에서 김연아는 분홍 저고리에 옥색 치마를 입었다.

문체부 관계자는 김연아의 개성과 이미지에 맞춰 제작한 한복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한복 패션쇼는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업 목적은 한복 업계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올해는 김연아가 한복 디자인 개발과 화보 촬영에 참여했다.

프랑스 파리의 유명 패션 잡지인 마리클레르(Marie Claire)는 김연아의 한복 화보 10장을 누리집 등을 통해 공개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화보는 한복 고유의 멋과 아름다움에 김연아의 개성과 독보적 분위기를 더해 우리의 독창적인 문화 매력을 보여주는 패션 콘텐츠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연아의 한복 화보는 올 연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에 있는 전광판에도 송출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영국 옥스퍼드사전에 한복(Hanbok), 한류(Hallyu)가 등재된 것처럼 대중문화를 통해 해외에서 한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김연아가 동참한 이번 행사로 더욱 많은 분들이 한복의 매력을 발견하고, 한복 분야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길 기대 한다”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