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한복 입은 김건희 여사와 뉴욕 동포 간담회 참석…“늘 감사드린다”
윤석열 대통령, 한복 입은 김건희 여사와 뉴욕 동포 간담회 참석…“늘 감사드린다”
  • 승인 2022.09.22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시내 한 연회장에서 연 동포 간담회에서 “동포들의 권익 신장과 안전을 위해 미 당국의 관심을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1일 서울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윤 대통령은 남색 정장에 빨간 넥타이를 매고 간담회에 참석했다.

대통령과 동행한 김건희 여사는 흰색 저고리와 연보라색 치마의 한복을 차려 입었다.

김 여사는 이날을 비롯해 순방 일정 내내 윤 대통령과 마찬가지로 왼쪽 가슴에 태극기 배지를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동포 여러분이 미국 사회에서 합당한 권리를 누리고 한인 동포 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로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유엔총회 연설에서 ‘자유’를 강조했던 윤 대통령은 “우리는 자유와 연대의 정신, 그리고 유엔과 국제사회가 가져온 규범을 기반으로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해나갈 것”이라며 “동포 여러분께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뉴욕 동포 여러분은 모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으며, 전 세계 한인 사회의 모범이 됐다”며 “동포 여러분의 활약이 정말 자랑스럽고 모국을 향한 관심에도 늘 깊이 감사드린다”고 사의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여러분 한분 한분이 모국과의 연결고리”라며 “동포 여러분께서 무한한 자부심을 갖고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