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신곡 '셧다운' 뮤직비디오 공개 단 5일만에 1억뷰 돌파…역대 34번째
블랙핑크, 신곡 '셧다운' 뮤직비디오 공개 단 5일만에 1억뷰 돌파…역대 34번째
  • 승인 2022.09.21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블랙핑크 공식 SNS
사진=블랙핑크 공식 SNS

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셧다운(Shut Down)'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2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셧다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49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16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약 5일 3시간만이다. 블랙핑크 통산 34번째 1억대뷰 영상이다.

'셧다운'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이다. 원곡의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비트가 어우러졌으며 블랙핑크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과 다이내믹한 래핑이 곡의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한다.

뮤직비디오는 YG엔터테인먼트 역대 최고 제작비가 투입된 만큼 압도적 규모의 세트와 화려한 영상미가 인상적이다. 또 이전 히트곡 장면들을 오마주하며 블랙핑크의 역사를 다시금 돌아보게 한다. 

'셧다운' 안무 영상도 뮤직비디오 못지 않은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공개 후 반나절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고, 지난 20일에는 공식 뮤직비디오를 꺾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60개국, 애플뮤직 앨범 차트서 64개국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셧다운'은 4일 연속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정상을 밟았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