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콘테 감독, “뺄 수 없는 주전 선수는 없다”…손흥민 선발 불투명
토트넘 콘테 감독, “뺄 수 없는 주전 선수는 없다”…손흥민 선발 불투명
  • 승인 2022.09.16 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토트넘의 콘테 감독이 “뺄 수 없는 주전인 손흥민에 대해 질문 하겠다”는 말에 “뺄 수 없는 주전인 선수는 없다”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16일 스포츠한국의 보도에 따르면 외신에서는 이 말에 대해 손흥민이 꼭 뺄 수 없는 선수가 아니라며 충분히 선발 라인업에서 빠질 수 도 있음으로 해석하고 있다.

15일(이하 현지시간) 토트넘의 콘테 감독은 오는 17일 열리는 레스터 시티와의 EPL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 나섰다.

이날 손흥민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콘테 감독은 “무조건 뺄 수 없는 주전이라는 건 없다”며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 혹은 최고의 경기력을 내게 하기 위해서라도 뺄 수 없는 선수라는 건 없다. 선수 보호를 위해서라도 누구라도 빠질 수 있는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

이는 올 시즌 8경기 째 무득점인 손흥민이 레스터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빠질 수도 있음으로 해석된다.

당장 레스터 시티전 이후에 A매치 데이가 있고 이후 라이벌 아스날전, 챔피언스리그 경기 등 빡빡한 일정이 있는 점도 고려 대상으로 보인다.

올 시즌 다소 아쉬운 활약에도 계속해서 선발로 나오던 손흥민의 선발 출전이 불투명해졌다.

과연 손흥민이 처음으로 레스터 시티 전에서 빠지게 될지 많은 관계자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