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검찰 추가 기소 가능성에…“내가 뭘 잘못한 게 또 있답니까?”
이재명, 검찰 추가 기소 가능성에…“내가 뭘 잘못한 게 또 있답니까?”
  • 승인 2022.09.13 0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의 추가 기소 가능성 관련 질문에 "내가 뭘 잘못한 게 또 있답니까?"라고 물었다.

지난 12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비공개회의를 연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의 이러한 반응은 대장동 개발, 성남FC 후원,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 이른바 사법 리스크라 불리는 사안들이 정권의 정치탄압임을 에둘러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검찰 기소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변호사 선임, 당 대표의 민생집중과 사법리스크엔 당 차원에서 대응한다는 투 트랙 전략 등에 대한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국회를 떠났다.

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 대표는 비공개회의를 통해 취임 후 첫 당무 관련 업무보고를 받았다. 당 사무처, 정책실 등 당내 조직 관련 보고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 관계자는 "정무직 당직자들이 늦게 임명됐다보니 당직자들한테 앞으로 어떻게 각 업무를 해 나갈 것인지 보고 받는 자리였다"며 "대표는 보고를 받고 부족한 부분은 보충하는 식으로 회의를 진행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이 대표는 비공개회의 내용에 대한 질문에 “인사 얘기도 하고 현안 파악도 하고 얘기를 많이 했다”겨 “아직 당직 인선을 다 못 했기 때문에 그런 의견들을 좀 나눴다”고 답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