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인생은 뷰티풀: 비타돌체’ OST 앨범 발매…작곡-작사 참여까지
김호중, ‘인생은 뷰티풀: 비타돌체’ OST 앨범 발매…작곡-작사 참여까지
  • 승인 2022.09.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가수 김호중이 작곡, 작사에 참여한 영화 ‘인생은 뷰티풀: 비타돌체’ OST 앨범을 선보인다.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김호중의 영화 ‘인생은 뷰티풀: 비타돌체’ OST 앨범이 발매, 영화 개봉과 함께 ‘김호중 표 발라드’로 잊지 못할 감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트바로티’ 김호중의 이탈리아 음악 여행을 담은 클래식 공연 무비 ‘인생은 뷰티풀: 비타돌체’ OST 앨범에는 그의 음악 인생을 함축한 듯한 ‘슬픈등’, ‘인생은 뷰티풀’ 2곡이 수록돼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앨범에 수록된 두 곡은 김호중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해 자전적인 메시지가 담긴 만큼, 영화를 뒤잇는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인생은 뷰티풀: 비타돌체’ OST 앨범에 수록된 ‘슬픈등’은 김호중이 사랑과 이별에 대해 털어놓은 생각에 멜로디와 가사를 입힌 발라드 곡으로, 외롭게 홀로 누군가를 기다리는 한 남자의 뒷모습을 ‘슬픈등’에 비유해 듣는 이의 마음을 울린다. 

‘슬픈등’에는 최대한 김호중의 애절한 감정을 담기 위해 최소한의 악기로 구성했으며, 편곡에는 기타리스트 윤재원과 키보디스트 최영호가 함께해 ‘감성 발라드의 정점’을 완성했다.

한편, 영화 ‘인생은 뷰티풀: 비타돌체’ OST 앨범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CGV 단독 개봉하는 김호중의 영화 ‘인생은 뷰티풀: 비타돌체’는 9월 7일부터 스크린X를 비롯해 2D로도 만나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