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타, 17년만 컴백 "지금까지 목소리-창법과 다른 음악...NCT 태용-팔로알토 피처링"
강타, 17년만 컴백 "지금까지 목소리-창법과 다른 음악...NCT 태용-팔로알토 피처링"
  • 승인 2022.09.0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H.O.T. 출신 가수 강타가 정규 4집 컴백 소감과 함께 신보를 소개했다.

7일 강타의 정규 4집 'Eyes On You(아이즈 온 유)' 발매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Eyes On You(아이즈 온 유)'는 강타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이자, 2005년 정규 3집 'Persona'(페르소나) 이후 17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인 터. 컴백 소감에 대해 강타는 "얼떨떨하다. 아직 체감이 안 된다. CD가 곧 제 손에 오는데 실물로 마주하기 전까지는 실감이 안 날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굉장히 떨리고 기다려준 팬들에게 죄송한 마음도 있다. 그동안 음악적으로 활동을 띄엄띄엄 한 것 같아 죄송하다. 그만큼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보의 특이점에 대해 강타는 "기본적으로 지금까지 들었던 제 목소리, 창법과 다른 새로운 음악을 실으려고 했다"면서 "NCT 태용, 래퍼 팔토알토, 해리티지가 멋지게 참여해 줬다. 예전에는 피처링을 잘 쓰지 않았는데 다채로운 앨범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강타의 신보는 7일 오후 6시 각종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같은날 오후 7시부터 유튜브 강타 채널을 통해 '강타 '아이즈 온 유' 컴백 라이브'(KANGTA Eyes On You Comeback Live)를 진행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