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BBC 방송, 사기로 성사된 다이애나비 인터뷰 수익금…22억 전액 기부
英 BBC 방송, 사기로 성사된 다이애나비 인터뷰 수익금…22억 전액 기부
  • 승인 2022.09.0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애나비 남편인 찰스 영국 왕세자의 불륜관계가 폭로되며 1995년 무려 2280만 명이 시청하며 큰 화제를 낳은 인터뷰를 보도한 영국 공영방송 BBC가 해당 수익금을 전액 기부했다.

3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BBC는 2일(현지시간) 다이애나비 인터뷰를 판매해 거둔 수익금 142만 파운드(약 22억3000만 원)를 다이애나비와 연관 있는 7개 단체에 나눠서 기부했다고 전했다.

7개 단체는 다이애나비가 사망 당시 관여하던 영국국립발레단, 어린이병원, 집 없는 청소년 지원 재단, 에이즈 재단, 암 센터 등과 이후 그를 기리며 제정된 다이애나 어워드 등이다.

이 같은 결정은 인터뷰 성사 과정에서 사기 행각이 동원 된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당시 무명 기자이던 마틴 바시르 BBC 기자는 위조한 은행 입출금 내역으로 다이애나비 동생 스펜서 백작에게 접근해 거짓말을 통해 인터뷰를 따냈다.

간부들도 인터뷰 관련 문제제기에는 침묵으로 일관하거나 제대로 조사에 착수하지 않는 등 적극적인 행동에 나서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BBC는 해당 인터뷰를 다시는 내보내지 않겠다고 약속했으며, 인터뷰와 관련해 피해를 본 인물들에게 배상에 나섰다.

한편 다이애나비는 1997년 8월 31일 프랑스 파리 알마 터널에서 파파라치를 피하던 중 차가 터널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아 숨졌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