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신작 ‘히트2’, 국내 출시 2일 만에 ‘구글’ 매출 6위
넥슨게임즈 신작 ‘히트2’, 국내 출시 2일 만에 ‘구글’ 매출 6위
  • 승인 2022.08.2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넥슨게임즈 제공
사진=넥슨게임즈 제공

 

넥슨의 신작 MMORPG '히트2'가 국내 출시 2일 만에 구글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7일 한경닷컴 게임 톡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10시 20분경 26위로 데뷔한 ‘히트2’는 약 5시간 만에 6위까지 수직 상승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워 오브 판타지 등 최근 잇달아 대작 MMORPG가 출시된 상황에서 히트2도 흥행대열에 합류한 것이다.

‘히트2’는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인 '히트'의 정통성을 MMORPG 장르로 재구성한 게임이다.

세련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성 그리고 그동안 경쟁 MMORPG에서의 아쉬운 점을 대거 보완해 화제를 모았다.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당일 4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고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

또 출시 당일 매출 50억 원에 육박, 구글 플레이 매출도 상위권에 자리매김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히트2’는 구글 매출 최 상위권을 지배하는 경쟁 MMORPG와 비교했을 때 그래픽과 조작감, 최적화 등에서는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만 공격 및 시전 속도, 명중 스탯, 채팅 제한 등 여러 요소에서 경쟁 MMORPG의 감성과 어울리는 않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박영식 넥슨게임즈 PD는 “‘히트2’의 미흡한 부분에 대해 많은 공감을 하고 있다”며 “완벽할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빠르게 개선할 것임을 약속 한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