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김건희 팬카페 대통령 일정 유출에…“지지율에 다급함 느끼는 것”
이준석, 김건희 팬카페 대통령 일정 유출에…“지지율에 다급함 느끼는 것”
  • 승인 2022.08.26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국민의 힘 이준석 전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대외비' 일정이 김건희 여사 팬카페를 통해 유출된 것에 대해 "팬클럽을 통해 미리 집객(集客)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전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 쇼'에 출연해 "보수 정치인이 대구에 가서 이벤트를 할 때 소위 집객을 우려해야 하는 상황은 거의 없다고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전날 대통령실에서 대구시당을 통해 일정이 알려졌다는 취지로 해명한 것에 대해서는 "왜 책임을 당에 떠넘기나. 그러면 당에 말해준 사람은 누구인가"라며 "대통령 일정인데 당에 얘기해주는 이유는 뭔가. 모이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24일 김 여사의 팬카페 '건희 사랑' 페이스북에는 "공지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대구 서문시장 26일 12시 방문입니다. 많은 참석, 홍보 부탁드린다"는 글이 게재됐다.

이 전 대표는 윤 대통령 방문 장소를 서문시장으로 선정한 것에 대해서도 혹평했다.

그는 "강릉에 가면 커피 거리가 있다. 강릉에서 외부인을 위해 만든 게 커피 거리"라며 "그런데 커피 거리만 왔다 갔다고 하면 '그냥 관광객인가'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문시장은 대구에서 보수정치 하는 사람들이 한번 부스터 받을 때 가는 상징적인 공간이 됐다"며 "서문시장 방문을 기획했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지지율 측면에서 다급함을 느끼는 것이다. 상상력의 한계가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건희 사랑을 어떻게 해야 한다고 보느냐'는 물음에 "이 단체를 해체하라 마라 하기 전에 정보가 흘러가는 모든 경로를 빨리 차단할 필요가 있다"며 "이미 대통령 경호에 심각한 위기가 온 거다. 이런 상황 초래한 분은 책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