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서울 관악·경기 양평·충남 부여 등 특별재난지역 선포…“피해 지원에 총력”
윤석열 대통령, 서울 관악·경기 양평·충남 부여 등 특별재난지역 선포…“피해 지원에 총력”
  • 승인 2022.08.2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관악구, 경기 양평군, 충남 부여군 등 10개 시․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우선 선포하고 신속 합동 조사를 완료해 추가 지역을 선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2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을지 국무회의 직후 가진 국무회의에서 "신속한 복구에 도움을 드리고자 사전 조사가 완료된 곳부터 특별재난지역으로 우선 선포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려면 피해액 등 일정한 요건이 법상 충족돼야 한다. 선포 요건이 확인된 곳부터 먼저 선포하고 또 아직 조사가 완료되지 않은 지역에 대해선 신속하게 합동조사를 완료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서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신속한 응급 복구와 피해지원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며 "재발방지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취약계층, 취약지역 대비책도 철저히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에서 디지털인재종합양성방안을 상정했다.

그러면서 새정부 3대 개혁 중 하나인 교육개혁을 언급했다.

이와 관련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AI,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사이버보안 등 디지털신기술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필요하다"며 "디지털 인재를 충분히 양성하는 것이 국가의 미래를 좌우 한다"고 말했다.

또 "지식 습득형 교육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문제해결형의 창의적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제도 역시 혁신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이날도 민생과 국민과의 약속을 거듭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제가 광복절과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도 강조했지만 국가의 모든 역량을 민생 살리기와 국가의 미래 먹거리를 확보해나가는데 결집해야 한다"며 "잘못된 것은 정상화하고 국민께 약속드린 국정과제들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각 부처에서 세심하게 챙겨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