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 지지율 하락 “민심 겸허히 받들겠다”…이준석 질문엔 “민생 안전에 매진”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 지지율 하락 “민심 겸허히 받들겠다”…이준석 질문엔 “민생 안전에 매진”
  • 승인 2022.08.18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아 "저부터 앞으로 더욱 분골쇄신 하겠다"라며 국민의 뜻을 잘 받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지난 17일 파이낸셜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 성과와 구상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취임 100일을 맞은 지금도 시작도 국민, 방향도 국민, 목표도 국민이라고 하는 것을 가슴에 새기고 있다"며 "국민들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늘 국민의 뜻을 최선을 다해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이어 폭우 피해 복구와 민생 경제 회복, 미래 산업 육성, 선진적 노사관계 추구, 부동산 세제·규제 정상화, 외교안보 방향성 등 향후 국정과제 전반의 로드맵을 밝혔다.

특히 이날 윤 대통령은 최근 국정 수행 지지율이 하락한 데 대해선 "여론조사 민심을 겸허하게 받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한다"며 "국민의 관점에서 세밀하게 따져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답변 및 태도 논란이 일었던 도어스테핑은 유지한다는 기조를 밝혔다.

윤 대통령은 "도어스테핑 때문에 지지율이 떨어진다고 중단하라는 분도 있었다"면서도 "국민께 만들어진 모습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문화를 만드는 과정이기 때문에 미흡한 점이 개선될 것으로 생각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준석 대표와 여당 내 집안싸움 등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는 "대통령으로서 민생 안정과 국민 안전에 매진하다 보니 다른 정치인들이 어떤 정치적 발언을 했는지 제대로 챙길 기회가 없다"고 답했다.

이어 "또 저는 작년 선거운동 과정에서부터 지금까지 다른 정치인들의 정치적 발언에 대해서 어떠한 논평이나 제 입장을 표시해 본 적이 없다는 점을 좀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