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뷰CC, 스크린골프 코스 인기 '1위'..골프존, 유저 분석 '펀데이터(FUNDATA)' 발표
스카이뷰CC, 스크린골프 코스 인기 '1위'..골프존, 유저 분석 '펀데이터(FUNDATA)' 발표
  • 승인 2022.08.1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뷰CC가 골프존 유저들이 라운드를 가장 많이 한 국내 인기코스 1위로 선정됐다.  신규 코스 중에서는 세종 에머슨CC가 가장 인기가 높았다.

17일 골프존은 유저들이 지난 1년 동안 선택한 국내외 스크린골프 코스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코스 정보를 담은 ‘펀데이터(FUNDATA)’를 발표했다.

펀데이터에 따르면 골프존 유저들이 라운드를 가장 많이 한 국내 인기코스 1위는 라운드 수 총 201만의 스카이뷰CC였다. 이어 하이원CC, 엠스클럽 의성, 해비치-남양주CC, 인터불고 경산CC, 에덴밸리CC, 양산CC, 동원썬밸리 순이다.

신규 코스 중에는 세종 에머슨CC가 가장 순위가 높았으며, 스프링데일CC, 코스카CC 순이다.

특히 스프링데일 CC는 런칭 이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라운드 TOP 10위권 안에 들고 있으며, 9위를 차지한 장수CC도 런칭 이후 1개월 만에 골프존 TOP 1위 코스에 선정되어 유저들이 많이 이용하는 코스 중 하나로 꼽힌다.

골프존 펀데이터
골프존 펀데이터

 

펀데이터는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골프존 고객들이 투비전과 비전플러스를 이용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완성됐다.

골프존 GS코스사업팀장 서윤호 프로는 “골프존 유저분들이 보다 새롭고 유익하게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존은 매해 풍성하고 흥미진진한 코스 정보가 담긴 펀데이터를 제공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생생한 스크린골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 및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