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접종' 화이자 CEO, 코로나 확진…“증상 가벼워. 팍스로비드 복용 시작”
'4차 접종' 화이자 CEO, 코로나 확진…“증상 가벼워. 팍스로비드 복용 시작”
  • 승인 2022.08.17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만드는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앨버트 불라 최고경영자(CEO)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16일 한국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불라 CEO는 1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을 4차까지 접종한 데 대해 감사한 마음"이라면서 "매우 가벼운 증상을 겪고 있기는 하지만 상태가 좋다"고 밝혔다.

또 “화이자에서 개발한 먹는 코로나 치료제 팍스로비드 복용도 시작했다”면서 “격리 중이고 모든 공중보건 조치를 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팍스로비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정식 승인을 받지는 않았지만, 성인 및 12세 이상 고위험군 소아 환자 등을 상대로 긴급사용 승인을 받아 처방되고 있다.

앞서 조 바이든 대통령도 4차례의 백신 접종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에 감염돼 팍스로비드 등으로 치료를 받아 회복했다.

불라 CEO는 "빠른 회복을 자신 한다"면서 "나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해 백신과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쉴 새 없이 노력한 화이자의 동료들에게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화이자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불라 CEO의 코로나19 감염 소식을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