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인천 차이나타운 최고의 짬뽕 TOP5, 하얀 짜장면 이색 메뉴까지
수도권 인천 차이나타운 최고의 짬뽕 TOP5, 하얀 짜장면 이색 메뉴까지
  • 승인 2022.08.1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수도권 최고의 짬뽕 TOP5이 소개됐다.

12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수도권 최고의 짬뽕 TOP5가 ‘빅데이터 랭킹 맛집’에 소개됐다.

무더위에도 포기할 수 없는 음식, 짬뽕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 5위는 강남구에 있었다. 짬뽕계의 평양냉면과 같다는 이곳은 자극적이지 않고 산뜻한 것이 특징이었다. 고추 탕수육은 이 집만의 별미였다.

4위는 동대문구에 있었다. 붉은 색을 띄고 있지만 순한 맛을 자랑하는 짬뽕으로 푸짐한 양의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갔다. 매콤달콤한 고추짜장은 한번 맛을 보면 누구든 반하게 된다고. 이어서는 인천 3위가 공개됐다.

우선 분위기부터가 압도적인 이곳의 짬뽕은 은은한 감칠맛이 느껴지는 시원한 국물과 질감은 부드럽고 식감은 탄력적인 면발이 특징이었다. 하얀 짜장면은 순수한 매력으로 새로운 중식을 경험하게 했다.

성북구에 있는 2위는 오징어가 듬뿍 들어갔다. 보다 진하게 짬뽕을 즐기고 싶다면 삼선짬뽕도 제격이었다. 1위는 수원에 있었다. 짬뽕 하나도 평범하지 않은 곳으로 다양한 종류의 짬뽕을 만날 수 있었다. 이 중에서도 낙지 짬뽕이 손에 꼽힌다는 설명이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