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빙상경기연맹, ‘음주운전’ 사고 김민석에 자격정지 징계…“1년 6개월”
대한빙상경기연맹, ‘음주운전’ 사고 김민석에 자격정지 징계…“1년 6개월”
  • 승인 2022.08.10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채널A 뉴스 캡처
사진=채널A 뉴스 캡처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팀 합숙 훈련 중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킨 김민석, 정재웅(이상 성남시청), 정재원(의정부시청), 정선교(스포츠토토) 등에 대해 자격 정지 징계를 내렸다.

지난 8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이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개최한 뒤 김민석에 대해 "음주운전 및 음주소란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체육인의 품위를 훼손했다"며 자격 정지 1년6개월의 징계를 내렸다.

또 김민석과 함께 술을 마시고 차량에 탑승해 진천선수촌으로 입촌한 나머지 3명도 자격 정지 징계를 받았다.

직접 운전대를 잡은 정재웅은 자격 정지 1년을 받았고, 정선교와 정재원은 각각 6개월, 2개월의 자격정지 처분이 내려졌다.

아울러 선수단 관리 부주의를 이유로 징계 대상에 포함된 김진수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팀 감독도 자격 정지 1년을 받아 지휘봉을 내려놓게 됐다.

김성철 대한빙상경기연맹 스포츠공정위원장은 "한때 우리 국민들에게 많은 칭찬과 관심을 받았던 선수들이 이런 불미스런 사건으로 실망시켜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 한다"고 사과했다.

한편 김민석은 지난 7월22일 오후 6시 대표 팀 훈련을 마치고 김 감독의 승낙을 받고 정재원, 정재웅, 정선교 등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팀 동료 3명과 진천선수촌 인근에서 식사와 음주를 했다.

4명은 김민석의 차량을 이용해 선수촌에 입촌했는데 당시 정재웅이 운전했다.

이후 김민석은 진천선수촌 웰컴 센터에서 생일파티를 하던 박지윤의 지인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정재웅, 정선교와 함께 차를 몰고 이동했다.

이들은 다시 숙소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선수촌 내 도로 보도블록 경계석과 충돌하는 사고를 냈다.

관련 신고를 받은 선수촌 관계자가 차량의 번호를 조회, 차량 소유자를 확인했고 조사 과정에서 김민석이 음주운전을 한 사실이 확인됐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